첫째, 내가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둘째, 내가 다른 사람처럼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셋째,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넷째, 내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확신하지 마라.

 

다섯째,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여섯째,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일곱째, 내가 모든 것을 다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여덟째, 다른 사람을 비웃지 마라.

 

아홉째, 다른 사람이 내게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
 

열번째, 내가 남들에게 무엇이든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


AND